'맞춤형' 영양제, '3D프린팅' 비타민이 있다구요?

더밀크 The Miilk

'맞춤형' 영양제, '3D프린팅' 비타민이 있다구요?

SVKOREANS 0 651 05.12 18:30
[스타트업 포커스 17] 맞춤형 건강 관리 시대 왔다

안녕하세요, 오픈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양제 잘 챙겨 드시나요? 마음의 영양제 ‘더밀크 뷰스레터’를 읽는 분들은 몸을 위한 영양제도 잘 챙기실 것이라 믿습니다. 실제로 주변 지인분들을 봐도 한국에선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여행을 다녀올 때도 기념품으로 빠지지 않는 게 영양제였죠. 

코로나 이후에는 영양제나 건강 보조식품에 대한 관심이 더 뜨거워졌습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작년 말 조사한 결과,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연 6.6% 성장했다고 합니다. 비단 한국뿐 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닐슨(Nielsen)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도 작년 상반기 비타민 판매량이 2019년 동기 대비 100% 급성장했습니다.
이렇게 관심은 높아졌지만, 정작 구입하러 마트에 가면 혼란에 빠지고 마는데요. 종류가 너무 많고, 뭐가 나한테 맞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친구가 좋다고 추천한 영양제도 나에게는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고, 잘 못 섭취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우려도 듭니다. ‘진짜 나한테 맞는 영양제를 만들어줄 믿을 만한 사람 없을까?’하는 고민이 생길 수밖에 없죠.

오늘 스타트업 포커스에서는 그 ‘믿을 만한 사람’이 되려는 스타트업, 맞춤형 영양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 영양제를 처방해 주는 스타트업들을 소개합니다.

개인 맞춤 식단 처방해 드립니다 ‘조이'
(출처 : 조이 공식 홈페이지)

몸에 좋다고 무조건 먹었던 음식, 오히려 역효과가 났다! 무슨 이유인지 몰라도 먹으면 알러지 반응이 생기는 일까지. 당황스러운 일을 한 번쯤 경험하신 분들 있으실 텐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 식단 컨설팅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영국과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 조이(ZOE)입니다.

조이의 주요 상품은 체질 테스트 키트와 프리미엄 식단 추천 서비스입니다. 체질 테스트 키트를 구입해서 피를 채취한 후 연구소에 보내면 본인의 체질과 그에 맞는 음식 정보를 추천해 줍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양 코치가 1:1 맞춤 식단을 짜 주기도 합니다. 지난 4일에는 노벨 과학상 수상자가 이끄는 아렌 이노베이션 캐피털(Ahren Innovation Capital)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를 받았습니다.

조이가 만드는 맞춤형 영양 관리, 더밀크닷컴에서 알아보세요.

개인 맞춤 식단 서비스 ‘조이'
나에게 맞는 유산균과 영양제 처방 ‘바이옴'
(출처 : Shutterstock)

실리콘밸리의 빅네임들도 맞춤형 영양제 서비스에 주목했습니다. 세일즈포스의 CEO 마크 베니오프,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창업자이자 벤처캐피털리스트인 비노드 코슬라가 투자한 바이옴(Viome)이 그 주인공입니다.
미국 시애틀 근방의 도시 벨뷰(Bellevue)에 위치한 이 회사는 건강검진과 처방형 영양제를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건강검진 키트를 사서 혈액과 변 샘플을 보내면 신체 나이, 유전자적 특징과 정보, 장 건강 상태 등을 분석해서 앱으로 결과를 알려 줍니다. 조이처럼 나에게 맞는 식품들을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여기에 프리미엄 연간 서비스를 이용하면 나의 건강상태에 맞는 유산균, 영양제를 처방해서 집으로 보내주기도 합니다.

내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한 나만의 영양제 서비스, 바이옴. 더밀크닷컴에서 자세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건강검진+영양제 처방, 바이옴
3D 프린터로 나만의 비타민을? ‘너리시드’
(출처 : 너리시드 공식 홈페이지)

최근 몇 년간 3D 프린터가 실생활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건축, 상품 생산에 이어 이제는 영양제도 만들고 있습니다. 영국의 스타트업 너리시드(Nourished)가 그 주인공입니다. 설문지로 고객의 수면 패턴, 식단, 운동 습관 등을 파악한 후 고객에게 맞는 영양제를 3D 프린터로 필요에 따라 만들어 냅니다.

아직 시드 단계의 초기 기업이지만, 너리시드의 3D 프린터 영양제는 많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시중 영양제들보다 실제 흡수율이 70% 정도 높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바로 만들어내기 때문에 보다 신선합니다. 이 외에도 포장재나 특허 등 여러 차별점과 특장점이 있는데요. 과연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은 너리시드만의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3D 프린터로 맞춤영양제를, 너리시드
이주의 스타트업 펀딩/인수합병 소식

블록체인(Blockchain)

데이터베이스(Database)

헬스케어(Healthcare)

핀테크(Fintech)

디자인(Design)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84 명
  • 오늘 방문자 374 명
  • 어제 방문자 460 명
  • 최대 방문자 2,210 명
  • 전체 방문자 174,389 명
  • 전체 게시물 2,944 개
  • 전체 댓글수 380 개
  • 전체 회원수 491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