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이야기 게시판
샌프란시스코 분류

대학의 가치

컨텐츠 정보

본문

저와 함께 대학 입시을 준비했던게 엊그제 같던 제자들이 어느새  대학 졸업을 할때가 되었다고 연락이 옵니다. 대학에 입학하고 4년간의 대학생활을 통해 몸도 마음도 또 지적으로도 부쩍 성장을 해서 찾아오는 제자들을 보면 얼마나 뿌듯하고 자랑스러운지 모릅니다. 

제가 부모님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대학4년이 아이들의 인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꼭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어떤 부모님은 “나보다 잘 사는 사람들도 돈 절약 한다고 애들을 커뮤니티 칼리지 에 보냈다가 4년제 대학으로 편입시킨다” 고 하시며 비싼 대학에 4년씩 보내는 것이 잘하는 일인지 모르겠다고  하십니다.  대학의 가치는 어떻게 든 적은 돈으로 학사학위를 따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돈이 다른 학교보다 좀 더 들더라도 자녀가 4년동안 최고의 교육환경에서 인생에 큰 영향을 줄수 있는 훌륭한 교수님들 과 공감대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한 가치 입니다.  미국  연방 교육 연구단의 조사에 따르면, 대학에서의 경험이 직장생활 및 은퇴생활의 삶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저도 대학3학년때 갑자기 아버지의 사업이 어려워 지면서 대학생활을 계속 해야하나 하는 기로에 있었습니다. 좀 쉬면서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닐까, 아니면 학비가 더 싼 칼스테이트로 옮길까도 생각 했었습니다. 그때 아버지께서는 친구분에게 돈을 빌려서 일년치 학비를 어렵게 마련해주셨고, 덕분에 저는UCLA를 끝까지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 아버지께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제가 받을 수 있는 최상의 대학교육을  지지해 주셨기 때문에 제가 평생 멘토로 삼은 경제학 어드바이저 교수를 만날수 있었고, 그 교수님의 추천으로 스탠포드에 갈수 있었으며 오늘날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경제적으로 많이 힘드셨을 텐데도 저의 대학교육을 위해 그런 희생을 해주신 아버지께 평생 잊을 수 없는 감사함이 항상 있습니다.

대학 보내시느라 많은 부모님들께서 버거워 하십니다.  매년 오르는 학비가 큰 부담이 되시는것도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힘드시겠지만 자녀에게 평생 남을 만한 인생에서 가장 가치있는 선물을 주시는 것이라고 생각 하시기 바랍니다.  자녀의 결혼식 비용을 대주시거나 자동차나 집을 살때 보태주는 돈 보다 대학 교육을 위해 쓰시는 돈이 그 어떤 돈보다 훨신 가치 있게 쓰시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대학생활이 자녀의 인생에 그 어떤 것보다 큰 영향을 미칠수 있고 자녀의 인생을 훨씬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8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 현재 접속자 397 명
  • 오늘 방문자 584 명
  • 어제 방문자 5,866 명
  • 최대 방문자 11,134 명
  • 전체 회원수 1,272 명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