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News

충남외국어고 국제학술문화교류 방문

컨텐츠 정보

본문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과 연계해 의미있는 시간 보내’

충남외국어고 학생과 인솔교사 21명이 지난 1월 9일부터 17일까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미국 학생과 교류 및 문화체험을 위해 우리 지역을 방문하였다.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의 연계로 학생들은 그동안 밀피타스고와 브랜엄고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과 일대일 이메일 교류를 해왔고, 이번 학교방문을 통해 함께 수업에 참여했을뿐 아니라 한국문화 프리젠테이션, 선물교환 등 또래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윤상수 총영사와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에서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질의 응답으로 미래 외교관으로서의 꿈을 키우기도 하고, 샌프란시스코 시청, Stanford University, Wells Fargo, California Academy of Sciences 등을 방문하며 견문을 넓힌 후 남가주 문화체험을 위해 LA로 이동하였다.
학생들을 인솔한 이강일 충남외고 교감은 샌프란시스코에서 4일 동안 짧은 일정이었지만 알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이번 방문을 지원해주신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강완희 교육원장은 팬데믹의 영향이 작아지면서 각급 교육기관에서 국제교류를 원하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양국간에 서로 도움되는 교류 프로그램을 위해 한국교육원의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충남외고 학생들과 인솔교사들이 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을 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49 / 1 페이지

최근글


인기글


새댓글


Stats


알림 0